[스윙샵] 상점관리 – 정책설정 이용방법
쇼핑몰 상점정책은 – 쇼핑몰에서의 상품 교환, 반품 등의 정책, 이용약관 등을 설정하는 메뉴입니다.
쇼핑몰에서는 사용자들에게 올바른 정보 제공 및 이용정책을 설정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기 때문에~!!
스윙에서 제공하는 정책 설정 메뉴에서 이용정책, 교환 및 반품 정책을 설정해주여셔야 합니다.
*스윙에서는 쇼핑몰 기본 정책 내용을 셋팅해서 제공하고 있으니, 내용을 수정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정책설정 방법- 이용정책, 교환 및 반품정책, 비회원 권한 설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STEP.1 스윙샵-상점관리-정책 설정 메뉴 이동
스윙샵- 1)상점관리메뉴에서 2)정책설정 메뉴로 이동하면, 정책 설정페이지가 열립니다.
정책설정 메뉴에서는 5가지 정책설정 메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책설정 메뉴]
1) 교환 및 반품 정책설정
2) 쇼핑몰 이용약관
3) 비회원 구매
4) 비회원 리뷰 작성 허용
5) 비구매자 리뷰 작성 허용
*교환 및 반품, 쇼핑몰 이용약관 정책내용은 스윙에서 기본 셋팅해서 제공하고 있어요.
따라서 [수정하기]버튼을 눌러서 원하는 내용으로 수정해주시면 됩니다.
STEP.2 교환 및 반품, 쇼핑몰 이용약관 정책
정책은 스윙에서 기본 정책 내용으로 셋팅이 되어 있습니다.
[수정하기] 버튼을 누르면 본문 내용을 수정하실 수 있어요.
정책은 상품 결재하기 화면의 하단에 [이용약관 및 정책보기]를 선택하시면, 입력된 정책내용을 확인할 수 있구요.
교환 및 환불정책 관련 멘트도 앱 화면 하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3 비회원 권한 설정
1.비회원 구매 : 회원가입을 하지 않은 사용자도 구매를 할 수 있게 할지 [예, 아니오]에 체크해주세요.
2.비회원 리뷰 작성 허용 : 회원가입을 하지 않은 사용자도 리뷰를 작성하게 할지 [예, 아니오]에 체크해주세요.
3.비구매자 리뷰 작성 허용 : 구매하지 않은 사용자도 리뷰를 작성하게 할지 [예, 아니오]에 체크해주세요.
4.마지막으로 저장하기 버튼을 눌러서 정책설정을 완료해주세요.
비회원 권한 설정에서 비회원은 글 남기기, 리뷰, 구매가 모두 안되도록 설정했구요.
회원가입을 하지 않은 손님 상태에서 리뷰- 리뷰 남기기, 질의-문의하기 버튼을 선택하면 위의 이미지저럼 비회원은 접근할 수 없다는 메시지창이 뜹니다.
권한 설정을 어떻게 체크하느냐에 따라서 비회원도 상품 구매를 할 수 있고, 리뷰를 할 수 있는 등 설정을 자유롭게 풀어줄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