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몹 광고 플러그인 – 테스트용 아이디 설정 방법
애드몹 테스트용 아이디 설정이란,
애드몹 광고 송출 및 앱 노출에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그 전에 앱에 광고 셋팅이 잘 되었는지 확인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애드몹 플러그인 화면에서 테스트용 광고 아이디를 연결하여 앱에광고가 어떻게 뜨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광고 테스트용 아이디 셋팅 방법을 확인해주세요.
1.테스트용 아이디 셋팅방법
애드몹 플러그인 설정 화면에서 안드로이드 전면, 배너 광고 아이디 입력란에 기재된 아이디를 모두 지워주세요.
입력란을 공란으로 두시면, 아래 빨간 메시지로 “테스트용 아이디가 사용중입니다” 라고 표시될 거에요.
해당 메시지가 표시되어야 테스트광고 셋팅이 완료된것입니다.
아래 [저장하기] 버튼을 선택해주세요.
앱을 완전히 종료한 뒤, 다시 실행하면 테스트 광고가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드몹 플러그인 이용은 – 구글 애드몹 적용 플러그인 상품을 구매한 사용자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2.앱 실행) 테스트용 애드몹 광고 화면
이렇게 앱에서 애드몹 테스트용 광고가 잘 뜬다면 스윙투앱에서 제작한 앱에 애드몹 플러그인 셋팅은 잘 되신거구요.
스윙투앱 서버 자체에서의 문제는 없는 것이기 때문에, 다시 사용자분의 광고 아이디로 변경하여 저장해주시구요.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 등에 앱 등록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스토어 출시 후 광고가 송출되어, 앱에서 노출이 됩니다.
3. 테스트용 광고 확인이 왜 필요한가요?
일반적으로 아직 스토어에 배포를 하지 않은 앱은(신규 제작 앱)구글에서 광고를 노출하는데 시간이 소요됩니다.
구글에서도 해당 앱에 광고를 송출해도 되는지를 판단하게 되는데 신규로 제작된 앱은 – 앱 이용자 수, 설치 수도 없고, 스토어 배포 이력도 없기 때문에 앱에 대한 신뢰가 없죠.
따라서 앱을 확인하는데 시간이 소요되는 것입니다.
광고 아이디를 연결했다고해서 앱에 바로 광고가 뜨는 것은 아니며, 광고 송출 승인이 완료되어야 노출이 됩니다.
광고가 뜨기 전까지 테스트용 아이디를 통해 앱에 광고가 잘 셋팅되었는지 확인을 해주시면 되구요.
스토어 출시 후에 정상적으로 광고가 노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의) 스토어 출시 후에도 광고가 정상적으로 노출되지 않는다면 여러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아래 애드몹 설정 후 광고 미노출 안내 사항 매뉴얼을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