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인앱 결제후 사용자가 환불을 요청할 때, 환불을 진행하는 방법 입니다.
구글에서 인앱 결제 환불을 진행하는 방법 2가지 방법입니다.
1)사용자가 앱 개발자에게 환불을 요청할 경우
2)사용자가 구글플레이 결제내역에서 직접 환불을 진행하는 경우
2가지 환불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사용자가 앱 개발자에게 환불을 요청할 경우
인앱결제한 사용자가 앱 개발자에게 직접 환불을 요청할 때, 환불을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개발자에게 환불을 요청할 경우, 스윙샵- 디지털주문관리 페이지로 오시면 환불요청을 확인할 수 있어요.
스윙샵에서 환불요청을 한 사용자의 주문번호를 확인했다면!!
개발자 계정의 구글 콘솔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다시 스윙샵 – 디지털주문관리 페이지로 오셔서, 주문정보 창 주문 상태를 – 환불완료로 변경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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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사용자가 구글플레이 웹사이트에서 직접 환불 요청
구글플레이에서 결제를 한 사용자는 구글플레이 결제 내역에서 환불을 진행할 수 있어요.
*이 방법은 개발자가 하는것이 아니라 인앱을 결제한 사용자가 직접 처리를 하는 방법입니다.
사용자분들에게 해당 방법을 고지해주세요!
구글플레이 주문 내역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ccount
문제 신고 완료 창이 뜨구요.
[확인]만 한번 더 눌러주세요!
사용자는 이렇게 환불 처리를 할 수 있구요.
환불이 완료되면, 앱 개발자도 구글 콘솔사이트-
따라서 개발자는 해당 주문건 확인 후 스윙샵- 디지털주문관리 페이지에서 주문상태를 ‘환불완료’로 변경만 해주시면 됩니다.
[안내사항]
1. 구글 환불 정책은 반드시 개발자가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구글플레이 환불 정책: https://support.google.com/googleplay/answer/2479637
2. 앱 개발자에게 환불 요청
구매한 지 48시간이 지난 상품을 환불받으려고 하는 경우.
개발자는 구매 문제와 관련하여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자체 정책 및 관련 법률에 따라 환불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3. 구글플레이 웹사이트에서 환불 요청
앱이나 인앱 상품을 구매한 지 48시간이 지나지 않았다면 Google Play를 통해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음악, 영화, 책 또는 기타 콘텐츠를 구매한 경우에는 48시간이 지난 후에도 환불 요청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정책에 따라 환불이 진행되지 않는 경우도 많으니 반드시 정책사항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