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몹 (구글 애드몹 광고)

애드몹 배너광고 노출빈도 설정

6405 views 10월 26, 2018 user 0

애드몹 – 배너광고 노출빈도 시간을 설정하는 방법

구글 애드몹 광고 적용시 – 배너 광고 노출 빈도는 자동 설정되어서 들어가는데요.

사용자가 직접 설정에서 광고 빈도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배너 광고가 바뀌는 빈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배너 광고는 30~150초 내로 맞춤설정이 가능하구요.

-관리자가 원하는 시간으로 맞춤으로 설정하여 이용하시면 됩니다!!

애드몹 사이트에서 배너광고 빈도 시간을 시간을 수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릴테니!! 참고해주세요 ^^

[안내사항]

* 구글 애드몹 광고 적용은 자동 설정을 권장드립니다.

★자동설정은 앱 다운로드 수, 앱  이용횟수에 따라서 사용자의 폰에서 자동으로 광고 노출빈도가 설정이 됩니다

“구글 최적화” 라고 해서 구글이 정한 기준에 따라서 자동으로 광고 노출이 설정되는 것이죠!!

해당 앱을 이용하는 빈도가 높은 핸드폰에서는 광고가 그만큼 자주 변경되구요.

앱 설치수가 높은 앱의 경우도 필터링하여 광고 노출이 결정이 됩니다.

그래서 시간을 인위적으로 지정할 경우 위의 내용들이 전혀 반영이 되지 않기 때문에 오히려 광고 홍보 효과가 낮을 수 있어요.

따라서 노출 빈도시간은 자동 설정을 권장드리구요.

선택사항이기 때문에 설정 시간을 수정한 뒤 다시 자동설정으로 변경하셔도 됩니다.


 

 ▶ 배너광고 노출빈도 수정화면 

위의 이미지처럼 하단의 배너광고 노출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구글 애드몹 사이트 접속

기존에 만들어놓은 광고단위 아이디에서 배너 광고 빈도 시간을 수정 해볼게요!

https://apps.admob.com/

사이트로 들어가셔서 가입하신 애드몹 계정으로 로그인해주시구요.

이미 사용중인 앱- 광고 아이디가 있기 때문에 왼쪽 사이드바에서 [앱]을 선택한 뒤, 광고를 변경하고자 하는 앱을 선택해주세요.

*안드로이드, 아이폰 두개 플랫폼에 광고를 적용하신 경우 다 변경하셔야 하기 때문에 순서대로 하나씩 설정해주시면 되요.


 

2. 광고 단위

해당 앱(안드로이드용)으로 이동하시면 왼쪽 사이드바에 [광고 단위]가 생겨요. 

[광고 단위]를 선택해주시구요.

광고 단위 페이지에서 [배너]를 선택해주세요. 


 

3. 광고 단위 수정

광고 단위 수정 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이미 광고 단위가 만들어져서 사용중인 앱이라서 저는 수정해서 사용해볼게요!!

1)고급설정 선택

2) 자동 새로고침 선택

3)연필 모양 아이콘(작성)을 선택해주세요.

★자동 새로고침은 위에 도움말에도 기재된 것처럼 새 광고 요청이 생성되고, 새 광고가 사용자에게 표시되는 빈도를 말해요.

따라서 빈도 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자동 새로고침에서 수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4. 광고 단위 수정 완료

자동 새로고침에서 [맞춤]을 선택해서 새로 고침 빈도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새로고침 빈도 시간은 30~150초 이구요. 시간에 맞게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입력 한 뒤 [저장] 버튼을 눌러주시면 완료되고, 앱에도 변경된 시간으로 배너 광고 빈도시간이 반영됩니다.

아이폰 광고도 진행중이라면 안드로이드폰 광고 단위 수정한 방법대로 이어서 아이폰도 동일하게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5. 광고 단위를 새로 등록하는 경우

새로 광고단위 아이디를 만들 때에도 방법은 동일해요!

배너 광고 형식 추가한 뒤 광고 단위 설정 구성에서 [고급설정] 선택 → 자동 새로고침  → [맞춤] 선택 후 노출 빈도 시간 입력 → 광고 단위 만들기 버튼 선택 

해당 방법으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스윙으로 앱을 제작하신 분들은 광고를 앱에 직접 넣을 수 없구요.

당사로 요청해주시면 셋팅비용만 받고 적용을 해드려요

애드몹에 가입하고, 광고 단위 만드는 방법은 해당 매뉴얼을 참고해주세요.

애드몹 서비스 가입하기

애드몹 플러그인 신청방법


 

★ 안내사항

배너광고는 이렇게 노출 빈도 시간에 따라 광고가 새로운 광고로 변경이 되고 있어요. 

간혹 앱 페이지나 게시물을 선택하여 이동 할 때마다 배너 광고를 변경해달라는 문의가 있으신데요.

해당 방법으로는 광고 설치가 되지 않구요. 

구글에서 제공하는 정책에 위반되는 내용이기 때문에 광고 표시 형식을 수정하실 경우 광고가 삭제되거나 애드몹 계정이 삭제 될 수 있으니 꼭 주의해주세요!!

그리고 위에서 안내드린것처럼 배너광고 노출빈도는 자동 설정(자동 새로고침)- 구글최적화로 설정해놓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광고 노출빈도 시간을 안내해드린 것은 앱을 출시한지 얼마 안되신 분들에게는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으시나,

어느 정도 앱 운영이 되고 있는 분이라면 자동 설정(자동새로고침)으로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