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윙 기능 활용하기

대화하기 응용편. 실시간 예약하기

94 views 2016년 2월 26일 2016년 8월 16일 root 0

대화응용제목

스윙은 관리자와 사용자간에 실시간으로 대화가 가능한 대화하기 기능이 있습니다 .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화하기 기능을 활용하여 앱에 적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대화하기 활용 Tip

관리자와 사용자의 실시간 대화하기 기능을 이용하여 고객이 네일샵 관리자에게 예약을 하고, 이렇게 예약한 고객 명단을 [오늘자 예약리스트] 게시판에 올려놓는 것으로 가정하여 대화하기 활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대화하기. 사용자 버전

앱에서 사용자가 관리자에게 대화를 신청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 예약문의 게시판으로 이동합니다. (게시판 이름은 자유롭게 변경가능하니 원하는 이름으로 설정해주세요 ^^)

대화응용2

 

 

 

  • 대화하기 게시판에 메시지를 보내면 실시간으로 메시지 내용이 관리자에게 전달됩니다. 

대화응용3

파란색 영역이 사용자가 보낸 메시지이며, 회색 영역이 관리자가 보내 메시지입니다. 

 


 

 

2. 대화하기. 관리자 버전

앱 사용자가 관리자에게 대화를 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이번에는 관리자가 사용자의 질문에 대답하고 대화를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관리자는 2가지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관리자 역시 앱에서 고객이 보낸 메시지를 확인하고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대화응용6

대화하기 메시지가 수신되면 자동으로 푸시메시지가 상대방에게 발송됩니다. 

따라서 푸시 메시지를 확인하고 답변을 보낼 수 있습니다. 

 

 

  • 그리고 스윙 홈페이지에서도 대화하기 메뉴를 통해서 홈페이지에서 직접 메시지를 확인하고 보낼 수 있습니다. 

대화응용1

스윙 홈페이지 메인대시보드에 보시면, 상단에 대화 아이콘이 있습니다.

해당 아이콘을 선택하면 [고객의 소리] 창이 열립니다.

고객의 소리 창에서도 사용자와 실시간으로 대화가 가능합니다.   

 


 

 

3. 게시판 – 예약목록  만들기

예약목록 게시판을 만든 다음, 실시간 대화하기로 예약을 완료한 고객을 예약 목록에 반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예약리스트 게시판

대화응용4

 

게시판은 아코디언 디자인으로 적용하여 만들었구요. 

아코디언 디자인은 사진이 없거나 공지사항처럼 제목을 보이게끔 만들때 유용합니다. ^^

이렇게 네일예약리스트를 확인하면 오늘자 예약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예약한 고객 목록에 반영하기

대화응용5

대화하기에서 6시 예약을 신청한 최지우 고객을 예약목록에 반영했습니다.  

게시판 역시 실시간으로 수정하고 업데이트 할 수 있기 때문에 오늘자에 예약한 고객을 실시간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대화하기 응용편 잘보셨나요? 스윙에서 보여드린 것처럼 대화하기는 단순히 문의사항 뿐만 아니라 실시간으로 예약을 하고 예약 고객을 목록에 반영하는 것 까지 활용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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