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운영 FAQ

앱 용량은 어떻게 집계되나요?

A. 앱 용량은 게시판의 이미지, 동영상, 첨부 파일의 용량만 집계됩니다.

그 외 텍스트, 웹페이지는 용량으로 집계되지 않으니 자유롭게 이용해주세요.

특히 동영상은 파일로 첨부할 경우 모두 용량으로 집계되요.

따라서 영상을 첨부하시고 싶으시다면 링크(유튜브 URL)로 첨부해서 이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앱을 삭제할 수 있나요?

A. 앱삭제 가능합니다.

앱제거는 내메뉴 –  [보유앱관리] 페이지로 가시면 [앱제거] 버튼이 있어요.

해당 버튼을 선택해서 앱을 삭제할 수 있어요.

 

*But 제작한 앱이 2개 이상일 때 삭제할 수 있어요.

*삭제된 앱은 다시 복원되지 않으니 신중히 생각해서 진행해주세요.

*유료이용자분들은 유료기간이 끝나기 전까지 앱이 제거되지 않도록 해놓았으니 유념해주세요 ^^

앱 삭제가 안되는데요?

A. 앱제거는 보유한 앱이 2개 이상일 때만 가능합니다.

앱이 1개밖에 없다면 제거가 되지 않도록 만들어놓았습니다.

(실수로 앱을 삭제하는 경우를 방지하기 위함이에요~)

그리고 유료이용자분 역시 앱삭제가 되지 않습니다.

유료이용기간이 종료된 후 무료버전에서만 삭제가 가능합니다.

 

앱용량을 추가하지 않고, 게시물을 삭제하여 용량을 확보할 수도 있나요?

A. 네 가능합니다.

앱운영페이지- 서비스관리-리소스관리 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해당 페이지에서 게시물 용량을 확인할 수 있구요.

*필요 없는 게시물(사진 등의 이미지)은 확인하여 삭제할 수 있습니다.

삭제한 순간 바로 새로 용량 집계가 반영되며, 이렇게 게시물을 삭제하여 용량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참고)

5-e1476429454768

* 리소스관리 이용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해당 매뉴얼을 확인해주세요.

[앱 용량관리 -리소스 관리 이용방법 매뉴얼 보러가기]

 

앱 용량이 초과되면 어떻게 되나요?

A. 앱에 제공되는 용량이 초과될 경우 용량추가 상품을 구매하여 용량을 충분히 확보해주셔야 합니다.

그런데 용량을 추가하지 않으면, 용량초과일 기준 3일 이후에는 앱 이용이 정지됩니다.

*용량이 초과되면  메일, 문자로 알려드립니다.

용량초과로 인한 앱 정지는 이용기간이 만료되는 것과 동일한데요.

앱이 삭제되지는 않지만 앱을 실행했을때 ‘유료 이용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뜨며 앱이 실행되지 않습니다.

기존에 마켓에서 앱을 다운받았던 사용자 역시 해당 메시지가 뜨면서 앱 이용이 제한됩니다.

 

따라서 용량이 초과되면 부족한 용량만큼을 별도 용량 추가 상품을 구입하여 적용해주시구요.

최대 3일의 시간을 드리니 그 기간 안에 추가해주시기 바랍니다.

 

스윙앱에 제공되는 용량은 어떻게 되나요?

A. 무료버전과 유료버전도 이용상품에 따라서 용량은 다르게 들어갑니다.

*무료버전: 용량 100MB

*유료버전

1)기본형 이용권 : 용량 2GB

2)확장형 이용권: 용량 10GB

3)프리미엄 이용: 용량 50GB

 

버전별, 상품별 제공 용량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푸시발송에는 인원 제한이 없나요?

A. 푸시는 회원수에 상관 없이, 인원수 제한 없이 이용가능합니다.

숫자가 정해진 것이 아니기 때문에 자유롭게 푸시 발송이 가능합니다.

웹페이지에서 유튜브 재생이 되지 않습니다.

A. 유튜브에서 앱 내장 또는 사이트 내장을 허용하지 않고 있어서 생기는 문제 입니다.

유투브 링크 url 을 다음과 같은 형식으로 변경하시면 원활하게 동작합니다.

 

예시) https://youtu.be/W8Ysr18ZxxU?t=1

https://www.youtube.com/embed/W8Ysr18ZxxU?t=1

 

위와 같이 링크 형식을 조금 변경해서 넣어주시면 웹페이지 내에서도 동영상 시청이 문제없이 가능합니다. ^^

애드몹을 앱에 적용할 수 있나요?

A. 애드몹 설치 할 수 있습니다.

애드몹 광고는 먼저 사용자가 구글 애드몹 계정을 만들어 주신 후 계정 아이디를 알려주시면 되구요.

애드몹 제작비용이 있기 때문에 미리 상담 후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신청 후 약 2~3일 후 앱에 적용을 해드릴 수 있습니다.

앱에서나오는 광고 수익은 모드 사용자에게 돌아갑니다.

애드몹 신청방법은 해당 매뉴얼을 참고해주세요.

[구글 애드몹 신청 방법 도움말 보러가기]

앱 사용 용량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A.  앱 용량은 [서비스관리-리소스 관리] 페이지로 이동하시면 앱 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앱에 제공되는 용량과 현재 사용용량, 그리고 잔여 사용 가능 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사용자만 앱을 사용하게끔 지정할 수 있나요?

A. 네 가능합니다.

앱을 설치한 사용자 중에서 관리자가 원하는 사용자만 승인하여 앱을 사용하도록 지정할 수 있습니다.

먼저 [서비스관리- 정책관리]에서 앱가입정책-앱 공개범위를 ‘비공개’ 로 설정해주세요.

비공개로 설정해놓으시면 앱을 설치한 사용자들은 무조건 회원가입을 해야하구요.

회원가입이 완료되면 ‘관리자 승인후 이용가능합니다’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관리자는 [푸시&회원-회원조회] 페이지에서 회원가입된 회원목록 중에서 원하는 회원만 선택하여 ‘승인’으로 상태를 변경하면 됩니다.

승인을 받은 사용자는 정상적으로 앱을 사용하게 되고, 승인을 받지 못하면 앱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 비공개 앱설정 및 회원승인도움말 내용 확인하기

 

 

스윙에서 제공하지 않은 기능을 추가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저희 스윙 서비스는 솔루션 이상의 서비스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커스터마이징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Swing팀에 요청해주시면 가능합니다.

고객센터에 전화 주시거나, 관련 내용을 메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부관리자는 어떻게 설정하나요?

A 스윙 앱운영 페이지에서 회원관리- [회원조회]메뉴로 이동합니다.

부관리자로 설정할 사용자를 선택한 뒤 권한 그룹설정에서 관리자로 권한을 변경하시면 됩니다.

따로 부관리자라는 명칭은 없고 앱을 만든 제작자가 앱 사용자에게 함께 앱을 관리 및 운영할 수 있도록 관리자 권한을 주시는 겁니다.

자세한 방법은 링크 첨부해드리니, 해당 내용 보시면 이해가 쉬우실 겁니다.

[부관리자 설정하기]

설문관리는 어떻게 사용하나요?

A. 서비스 관리에 있는 메뉴들은 모두 사용자가 활용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설문관리는 앱을 이용하는 회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설문조사입니다.

활용방법을 예를 들어 설명하면요.

EX) 앱 만족도 검사, 이벤트를 위한 홍보용 조사, 커뮤니티 앱은 어떠한 주제를 정해놓고 거기에 맞는 설문조사를 함으로서 회원들의 참여를 증진시킬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방법으로 설문관리 메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설문관리도 스윙에서 툴을 제공하고 있구요.

사용자들은 질문 및 답변 문항, 객관식&주관식 등을 선택해서 설문지를 직접 만드실 수 있습니다.

 

[설문관리 도움말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