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몹 FAQ

구글 애드몹이란?

애드몹은 구글에서 제공하는 광고 플랫폼으로, 앱에 광고를 탑재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앱에 광고 플랫폼을 적용하여 광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스윙투앱에서 제공하는 ‘애드몹 플러그인’이란?

구글 애드몹 적용 플러그인은 앱에 구글 애드몹 광고를 탑재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애드몹 적용 플러그인 상품을 구매하시면, 스윙투앱에서 제작한 앱에 애드몹 광고를 셋팅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직접 광고아이디를 넣고 광고 노출 패턴을 자유롭게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드몹 광고 셋팅은 상세 이용방법을 확인하셔서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애드몹 플러그인 광고 셋팅방법 보러가기

애드몹 플러그인 상품 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안드로이드폰, 아이폰 통합 셋팅인가요? 

애드몹 플러그인 관련 상품은 2개 입니다.

1)구글 애드몹 적용 플러그인(22만원) : 애드몹 플러그인만 제공되는 단품 상품

애드몹 단품 상품이기 때문에 유료앱 이용권과 스토어 업로드티켓은 별도 구매해주셔야 합니다.

2)애드몹 파워 패키지(58만원) : 애드몹 적용 플러그인 + 스윙 기본형 이용권(2년/24개월)+ 업로드티켓 각1회분(앱스토어 업로드 티켓, 플레이스토어 업로드티켓)이 함께 제공되는 패키지 상품입니다.

애드몹과 더불어 이용권과 스토어 업로드가 모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패키지 상품 하나만 구매하시면 다른 상품을 구매할 필요가 없습니다.

=> 따라서 상품은 사용자분께서 원하는 스타일의 상품을 선택해서 구매 후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상품 구매는 아래 링크를 선택하시면 스윙 결제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구글 애드몹 적용 플러그인 상품 페이지]

[애드몹 패키지 상품 페이지]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2개 모드 애드몹 적용 가능하며, 통합 셋팅 됩니다.

원하는 플랫폼만 셋팅 하셔도 되구요.

단, 하나의 플랫폼만 하셔도 비용은 동일합니다.

애드몹 플러그인은 한번 구매하면 계속 사용가능한가요?

애드몹 플러그인 상품은 한 번만 구매하시면 앱 광고 적용해서 계속 사용 가능합니다.

애드몹 셋팅 관련해서 추가로 내야 할 비용은 없습니다.

광고는 앱에서 어떻게 표시되나요?

기본 배너 광고 + 전면 팝업 광고로 표시됩니다.

*전면광고는 노출 패턴을 앱 운영자분이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1)앱 최초 실행시 광고 노출

->앱을 처음 실행할 때 전면광고가 노출됩니다.

2) 앱 최초 화면 전환이 진행될 경우

->앱 실행 후, 처음 메뉴나 페이지 등을 선택하여 화면이 한번 전환되면 전면 팝업광고가 뜹니다.

3)화면 전환 횟수별 광고 노출

->화면이 전환되면서 뜨는 광고 노출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시)’5’로 설정시 화면이 5번 전환 될 때 전면광고가 노출됩니다.

4)일정 시간마다 광고 노출

->일정 시간을 설정해놓으면, 해당 시간이 지나면 전면 광고가 노출됩니다.

예시) 60초 설정시, 앱 실행 후 60초가 지나면 광고가 노출됩니다. (60초 마다 광고 노출)

애드몹 광고 수익은 어떻게 발생이 되며, 수익은 사용자가 다 가져 가나요?

광고는 앱만 실행한다고 해서 수익이 나는 것이 아닙니다.

*실제 광고(배너, 전면)를 터치하여 해당 광고 페이지로 이동을 해야 광고 수익으로 잡히게 됩니다.

광고에서 나오는 수익료는 100% 사용자가 다 가져갑니다.

 

애드몹을 신청하고 싶습니다. 신청 방법을 알려주세요.

1) 앱제작 완료

2) 애드몹 적용 플러그인(22만원)상품 or 애드몹 패키지 상품(580,000원) 결제

3) 애드몹 공식 사이트 가입 → 광고 단위 아이디 만들기, 플랫폼별 앱 아이디 복사

4)애드몹 플러그인 설정에서 광고 셋팅하기

앱운영 →서비스관리→ 애드몹 플러그인 설정으로 이동

[광고 단위 아이디 설정], [광고 노출 패턴 설정]을 입력한 뒤 저장

5) 광고 셋팅 후 [앱제작 요청] : 광고 적용된 버전으로 앱 업데이트 하기

6) 광고 셋팅 완료. 안드로이드폰에서 앱 다운받아 광고가 잘 뜨는지 테스트하기

7) 스토어 등록: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 등 출시를 희망하는 스토어 업로드 진행

애드몹 플러그인 셋팅 상세 내용은 아래 매뉴얼로 확인해주세요.

[애드몹 플러그인 광고셋팅방법 보러가기]

애드몹 광고 단위 아이디는 왜 만들어야 하나요?

앱에 광고를 넣기 위해서는앱의 고유 광고 단위 아이디가 필요합니다.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에 적용되는 고유 아이디가 있구요.

광고 형태에 따라서도 아이디가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자가 직접 광고 단위 아이디를 만들어주시고, 앱에 해당 광고 단위 아이디를 적용하여 정상적으로 광고가 보이게끔 하는 것입니다.

애드몹 광고를 앱에 셋팅하기 위해서는 아래 정보가 필요합니다.

(1) 전면광고 광고단위 아이디(안드로이드, 아이폰)

(2) 배너광고 광고단위 아이디(안드로이드, 아이폰)

(3) Android 앱 ID , IOS 앱ID

애드몹 광고 단위는 어떻게 만드나요?

가입 및 광고 단위를 만드는 방법은 아래 매뉴얼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애드몹 가입 및 광고단위 만드는 방법 보러가기]

 

애드몹 셋팅 후, 광고가 잘뜨는지는 안드로이드폰에서만 확인 가능한가요?

네.  안드로이드폰에서 테스트 버전을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아이폰은 앱스토어에 출시되어야 앱에서 광고가 뜹니다. (애플 정책상 출시가 안 된 앱은 광고가 노출이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아이폰은 앱스토어에 출시해야만 광고를 확인할 수 있구요.

사용자분은 안드로이드폰으로 광고 적용된 화면을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아이폰+안드로이드 통합 셋팅된 광고는, 안드로이드폰에서 광고가 잘 보이면 아이폰에서도 동일합니다.

 

광고를 많이 클릭하면 수익이 많이 잡히는 건데 운영자가 계속 광고를 클릭해도 되나요?

절대 인위적으로 광고를 클릭하지 않도록 해주세요.

무효트래픽이라고 해서 구글에서는 특정 기기(핸드폰)에서 의심스러운 행동이 있을 경우 예고없이 광고를 내려버립니다.(무분별한 광고 클릭)

따라서 광고 수익을 얻기 위해서 계속해서 인위적으로 혹은 무분별하게 광고를 선택하시면 안됩니다.

무효트래픽으로 광고가 내려갔다면 다른 방법이 없으며, 저희가 도움을 드리지 못합니다.

구글에서 광고를 다시 게시해줄때 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길게는 한달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광고 단위 아이디를 다 만들었는데도 광고가 게시 되지 않습니다.

애드몹은 셋팅을 완료해도 구글에서 광고 송출을 바로 해주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애드몹계정과 앱을 확인하는 심사기간이 길게는 일주일 정도 걸릴 수 있구요.

아래의 정보를 입력하지 않았을 경우도 광고가 뜨는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으니 아래 내용을 체크해주세요!

 

1) 애드몹 가입시 결제 정보가 누락되어 있을 경우 광고가 게재되지 않습니다.

결제 정보가 누락되지 않았는지 확인하여 등록을 완료해주세요.

 

2) 광고관리를 검토해주셔야 합니다.

광고가 실제로 앱에 게시하기 위해서는 광고 목록을 검토해주셔야 합니다.

미검토된 광고는 검토로 변경해주시고, 차단된 광고 목록을 확인해주세요.

 

애드몹 신청후 체크방법, 운영주의사항을 아래 매뉴얼로 확인해주세요.

 [애드몹 광고 운영 주의사항]

 

애드몹 가입 후 처음에만 광고관리 하면 되나요?

가입 후에도 물론 해야 하지만 광고는 수시로 체크해야 합니다.

운영 중에도 처음에 잘 게시되었던 광고가 미검토 광고항목이 있을 경우 광고가 앱에서 내려갈 수 있습니다.

 

미검토 광고에 검토할 광고가 없다고 뜨는데 문제 없는건가요? 

아직 검토할 광고가 없거나 or 이미 광고들이 모두 검토 되었을 때 아무것도 나타나지 않습니다.

하루 정도 기다리면 보통 앱에 광고가 게시가 되구요.

앱에서 광고가 게시되지 않으면 다시 애드몹 차단광고 관리로 들어와서 미검토 광고가 없는지 체크해주시기 바랍니다.

 

애드몹 신청은 웹뷰앱, 푸시버전앱에서는 적용이 안되나요?

네 일반 프로토타입으로 제작한 앱만 애드몹 광고를 걸 수 있습니다.

웹뷰버전 및 푸시버전 등 웹링크를 그대로 걸어서 제작한 앱은 애드몹 적용 불가합니다.

애드몹은 앱에 거는 광고이구요.

웹사이트로 구동되는 웹앱(웹뷰, 푸시앱)은 애드몹이 아닌 애드센스를 이용해주셔야 합니다.

즉, 홈페이지에 걸 수 있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사이트에 직접 걸어주시고 이후 푸시나 웹뷰앱을 제작해주시면 앱에서도 광고가 표시됩니다.

전면광고 노출 패턴을 수정할 수 있나요?

ex) 전면 광고가 30초마다 뜨게 하기, 페이지 4번 전환 후 전면광고 뜨게 하기

네 가능합니다. 배너광고는 노출패턴이 없기 때문에 전면광고만 수정가능하구요.

전면광고는 노출 패턴을 앱 운영자분께서 직접 수정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애드몹 플러그인 설정] 화면에서 수정해서 운영해주세요.

처음 등록하거나, 처음 수정을 할 경우는 저장하고 앱제작 다시하셔야 합니다.

새 버전으로 앱재제작 해주셔야 변경된 내용으로 반영되구요.

이후 수정시에는 저장만 하시면 앱에 자동 반영 됩니다. (앱 종료 후 재실행 하면 변경된 광고 패턴 반영)

*전면광고 노출 설정

1)앱 최초 실행시 광고 노출

->앱을 처음 실행할 때 전면광고가 노출됩니다.

2) 앱 최초 화면 전환이 진행될 경우

->앱 실행 후, 처음 메뉴나 페이지 등을 선택하여 화면이 한번 전환되면 전면 팝업광고가 뜹니다.

3)화면 전환 횟수별 광고 노출

->화면이 전환되면서 뜨는 광고 노출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시)’5’로 설정시 화면이 5번 전환 될 때 전면광고가 노출됩니다.

4)일정 시간마다 광고 노출

->일정 시간을 설정해놓으면, 해당 시간이 지나면 전면 광고가 노출됩니다.

예시) 60초 설정시, 앱 실행 후 60초가 지나면 광고가 노출됩니다. (60초 마다 광고 노출)

애드몹 적용된 앱을 업데이트 하려고 하는데 애드몹 광고는 그대로 유지되나요?

네 앱을 업데이트 하셔도 애드몹 광고는 셋팅한 내용 그대로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앱 업데이트마다 애드몹 플러그인을 재구매하지 않아도 됩니다.

앱을 새로 업데이트하여 재출시하여도 셋팅된 애드몹은 유지됩니다.

 

애드몹으로 인한 수익은 어느정도 발생되나요?

사용자분들의 광고 수익은 저희도 알 수 없습니다.

사용자분들이 직접 애드몹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수익이 나는지는 저희가 확인할 수 없습니다.

애드몹은 앱내에 탑재된 광고를 사용자들이 클릭해야 수익이 발생이 됩니다.

운영하는 분들은 한달에 몇 십 만원 부터 ~ 몇 백 만원까지 수익 차이는 큽니다.

​단순히 광고만 거는 것으로 수익이 발생되는 것이 아니니 충분히 고려해주세요.​

 

몇 명 정도 앱을 설치해야 수익이 발생될까요?

애드몹 운영 앱 중 평균적으로 앱 사용자 수는 5,000명에서 1만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그러나 해당 앱설치 인원수에 따른 수익은 마찬가지로 저희는 알 수 없습니다.

1만명 이상을 보유한 앱도 있기 때문에 애드몹으로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앱설치를 많이 유도하셔야 합니다. ​

애드몹 상담도 해주나요?

애드몹 상담은 지원해드리지 않습니다.

저희가 해드리는 업무는 스윙투앱에서 제작한 앱애 애드몹 플랫폼만 셋팅 서비스만 지원해드리는 것입니다.

단, 애드몹 플러그인에 관련된 문의는 문의사항에 남겨주시면 안내도와드립니다. 

이후 광고 운영이나 수익에 대한 부분은 모두 사용자가 직접 운영하여 관리해주셔야 합니다.

애드몹을 신청할 때도 구글 애드몹 공식 사이트에서 내용 및 주의사항을 충분히 확인 후 신청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