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윙투앱 매뉴얼

결제- 내 결제현황 이용방법

[내 결제 현황] 메뉴를 이용하는 방법
 
내 결제 현황은 스윙 앱운영페이지의 [결제]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구요.

내 결제 현황은 스윙 유료상품을 결제한 내역, 쿠폰을 사용한 내역 등 모든 결제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제공되는 서비스

1. 기본결제 정보 [제품명, 결제유형, 결제금액, 상태, 결제일, 환불신청, 영수증]을 제공합니다,

2.이용기간 확인: 이용기간이 있는 제품[유료앱이용권, 용량 추가상품]은 결제한 날로부터의 이용기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환불신청: 결제한 상품을 환불할 때 신청할 수 있습니다.

4.영수증 보기: 결제한 내역에 대한 영수증을 확인할 수 있어요 *무통장, 실시간계좌이체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스윙에서 유료상품을 결제하거나 쿠폰을 이용하신 사용자분들은 [내 결제 현황] 페이지 결제내역 정보를 확인하세요^^


 

1. 내 결제 현황 메뉴

스윙 홈페이지 접속 후, 앱운영 페이지→ 결제 → 내 결제 현황 메뉴로 이동합니다.

내 결제 현황 페이지로 이동하면 결제 내역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어요.

결제완료된 상품부터, 환불처리된 상품, 쿠폰으로 받은 상품 등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이용기간 확인

결제현황 리스트에서 화살표 모양해당 아이콘을 선택하면 이용기간도 확인할 수 있어요.

스윙 유료앱 상품은 1개월, 2개월, 12개월 등 이용일수가 정해져있는데요.

이때 결제한 날로부터유료앱을 이용할 수 있는 기간이 언제까지인지를 해당 페이지에서 함께 확인할 수 있어요.

뿐만 아니라 저장 용량추가 상품도 이용기간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해당 상품도 기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운영 TIP.

유료에서 → 무료로 전환된 경우 이전에 사용한 유료앱 만료일자를 확인할 수 있어요.

 

운영 TIP을 한가지 더 말씀드리면요!!

기존에 유료앱을 사용하다가 무료로 전환된 경우, 이전에 사용했던 유료앱이 언제 기간이 끝났는지 궁금할 때가 있죠!!

이럴 때에도 마지막으로 결제한 제품을 선택하면 이용기간을 확인할 수 있어요.


 

3. 환불신청

★ 제품을 잘못 결제했거나, 피치 못할 사정으로 환불해야 한다면 ㅜㅜ 내 결제 현황 페이지에서 [환불신청] 버튼을 선택해주세요. 

[환불 안내]
1) 사용하지 않은 이용권은 100% 환불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이용일수가 하루라도 차감된 경우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2)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 업로드 티켓  사용하지 않은 티켓은 100% 환불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이미 신청요청을 했거나, 업로드 등록시 심사가 거절되어 마켓에 정상 출시가 되지 않더라도 이미 등록을 한 앱에 대해서는 티켓은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3) 환불 신청은, 결제 – 내 결제 현황에서 [환불신청] 버튼을 눌러서 신청해주세요.
4) 신용카드 및 전자결재로 구매를 한 뒤 30일 이후 환불을 신청할 경우, 카드 수수료 10%를 제외한 금액으로 환불이 진행됩니다.
5) 카드 자동환불이 되지 않을 경우 환불금액을 입금해드립니다. 계좌번호, 은행명, 입금주명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6) 스윙 환불정책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정책-환불규정 확인하기]  http://wp.swing2app.co.kr/help/user-protocol/
[제2장 서비스의 이용] 제 10조 (이용권 및 상품 환불에 대한 규정)


 

4. 영수증 보기

결제현황에서 [영수증보기] 를 선택하면 결제한 상품의 영수증을 확인하거나 이메일로 전송, 인쇄 할 수 있어요.

1) 영수증은 결제 내역외에도, 환불건에 대해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2) 무통장입금, 실시간 계좌이체건은 영수증이 제공되지 않아요! 

3) 해당 기능은 2017년 11월 4주차에 적용된 기능에요. 따라서 2017년 12월 이전에 결제한 내역은 영수증 보기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4) 영수증은 결제한 수단에 따라(페이앱, 카드결제, 카카오페이, 핸드폰 결제) 보여지는 영수증 스타일이 다릅니다.